검색

KOIA, AI 전문인력 양성

모든 과정은 AI온라인 교육 선행학습 우선 시

가 -가 +

이 기사 후원하기

TIN뉴스
기사입력 2021-07-23

11월까지 4개월 간

3개 과정 교육…300명 전문인력 배출

현재 홈페이지 통해 참가신청 접수 중

 

 

(사)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회장 강태선)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추진 중인 ‘산업과 인공지능(AI)융합을 통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산업계 리더 및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


이번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가 주관하고 한성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올윈에듀가 참여하는 이번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튜토리얼이 아닌 패션산업 전반적인 영역에 인공지능(AI)기술을 적용하는 패션과 AI전문가들의 융복합 교육으로서 패션산업에 AI기술을 확산시키고 가속화할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본 사업 기간은 2021년 12월까지이나 연차평가 후에는 계속사업으로 2년간의 AI융합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어 섬유패션산업의 전문가와 인공지능(AI) 전문가가 밀도 있는 협업으로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교수진으로 참여하는 공동교육체계로 추진한다. 

 

AI 기술을 적용해 ▲디지털 전환이 가능한 패션산업계 리더 ▲중간관리자급 ▲AI융합 전문가 등 3개 과정을 오는 11월까지 4개월간 교육을 진행, 약 300명의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각 과정은 산업현황과 기업의 실효성 있는 수요조사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우선 리더 과정은 ‘패션 AI융합 리더과정’, 중관리자는 패션 인공지능 MD와 패션마케팅 오토메이션, AI기반 3D 실감영상 제작 등 3개 과정으로 나누어 교육한다.

 

AI융합전문가 과정에서는 AI전문가에게 패션산업 전문지식을 제공해 ‘패션 AI융합 서비스 개발’ 교육을 진행한다. 이 모든 과정은 AI온라인 교육이 선행학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AI 온라인 교육’만 수강도 가능하다.

 

교육 참가신청은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 홈페이지(www.koia.org)를 통해 신청하며, 관련 내용은 협회로 문의(TEL.02-3454-1614/1624)하면 된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TIN 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