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KATRi ‘세균여과효율 시험’ 서비스 개시

의약외품 마스크, 부자재(MB 필터) 및 의료용 마스크 대상

가 -가 +

이 기사 후원하기

TIN뉴스
기사입력 2020-12-04

▲ KATRi, 세균여과효율(BFE) 시험서비스 12월 7일부터 실시  © TIN뉴스

 

마스크 관련 시험 적채 해소, 주기적인 품질관리 지원 기대 

 

한국의류시험연구원(원장 임헌진, KATRi)이 12월 7일부터 의약외품 마스크, 부자재(MB 필터) 및 의료용 마스크 재료의 세균여과효율(BFE, Bacterial Filtration Efficiency) 시험서비스를 개시한다.

 

세균여과효율(BFE)은 마스크용 부직포 재료가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에어로졸상의 시험 세균을 차단하는 성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유럽 및 미국에서는 의료용 마스크 및 마스크 재료에 적용되고 있는 필수 시험이다.

 

국내에서는 올해 COVID-19 대유행에 따라 최근 시급하게 의약외품 마스크 필터 및 의료용 호흡기 보호구에 적용하게 되었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 관계자는 “세균여과효율(BFE) 시험서비스는 본원에서 수행하는 (재)방역연계 범부처 감염병 연구개발사업단의 감염병 연구개발사업을 통하여 구축되었다”며 “시험서비스 조기 실시를 통하여 마스크 생산 및 유통업체의 시험 적채를 해소하고, 마스크 제조·품질관리 현장의 주기적인 품질관리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본 시험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의류시험연구원(안양 2별관) 바이오사업팀(031-538-9422 / 9426 / 9427 , katrimfds@katri.re.kr)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TIN 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