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0 경기니트 패션쇼 온라인 개막

12월 7~15일까지 유튜브·홈페이지 통해 디지털 패션 필름 공개

가 -가 +

이 기사 후원하기

TIN뉴스
기사입력 2020-12-04

  

포스트 코로나 시대 걸맞은 새로운 온라인 마케팅 패러다임 시도

니트 섬유와 디자이너 콜라보, 대학생 니트패션쇼 공모작품 구성

 

경기도 니트와 디자이너들이 만나 지역 섬유산업의 우수성을 알리는 ‘2020 경기니트 패션쇼’가 오는 12월 7일부터 15일까지 경기니트 패션쇼 홈페이지(www.gknitfair.or.kr)와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PCiuP2d3eFA)을 통해 선보인다.

 

올해 8년차인 ‘경기니트 패션쇼’는 도내 섬유업체의 니트 섬유를 활용해 국내 유명 패션디자이너가 직접 제작한 의상을 선보이는 콜라보레이션 패션쇼로 도내 섬유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 오프라인 런웨이 패션쇼로 진행되던 행사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을 시도한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니트 섬유와 유명디자이너의 콜라보 작품전 ▲패션 인플루언서의 브랜드 소개 ▲경기도 명품 원단기업 탐방 ▲전국 패션디자인 대학생의 니트패션쇼 공모작품 등으로 구성된 영상물 ‘디지털 패션 필름’을 제작해 온라인을 통해 2020 경기니트 패션쇼의 다양한 영상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먼저 ‘콜라보 작품전’에서는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장 명유석 디자이너와 곽현주 디자이너가 참여한 작품과 양윤아·고우리·정윤철 등 신진 디자이너 7명이 도내 섬유기업 16개사의 니트원단을 소재로 만든 작품을 선보인다.

 

‘인플루언서 브랜드 소개’에서는 12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패션·뷰티 전문 유튜버가 디자이너 브랜드별로 의상 디자인과 재질, 착용감 등을 시청자들에게 맛깔 나는 입담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패션관련 11개 대학이 최종 결선에 진출해 벌인 2020 대학생 니트패션쇼의 성과들이 담긴 ‘전국 패션디자인 대학생의 니트패션쇼 공모작품’ 중 대상인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한 경희대학교 의류디자인학과 학생들의 작품을 비롯해 예비 디자이너들의 창의적인 작품들을 소개돼 관심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류광열 경기도 경제실장은 “이번 2020 경기니트 패션쇼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온라인 마케팅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섬유패션 관계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경기도 니트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니트 패션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031-8030-2722)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특화산업팀(031-850-363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TIN 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