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지앤지엔터, ‘ISO9001·14001’ 인증 획득

서비스 품질경영과 환경 경영 시스템의 국제적 신뢰도 높여

가 -가 +

이 기사 후원하기

TIN뉴스
기사입력 2020-11-30

 

무봉제 의류 전문 업체 ㈜지앤지엔터프라이즈(대표 여상룡)가 국제 인증 시스템인 ISO9001(품질경영시스템)과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부여하는 ISO9001은 제품의 생산, 공급과정에 있어 품질경영시스템을 평가하여 인증하는 것으로 국제 규격에 부합되었을 때 발급된다.

또 ISO14001은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 14000 시리즈’ 중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ISO14001 인증은 환경경영을 기업 경영의 방침으로 삼고 구체적인 목표와 세부 목표를 정한 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적으로 관리하는 체제를 갖추고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이루어 나가고 있다는 것을 일컫는다.

 

여상룡 대표는 “이번 ISO9001과 ISO14001 인증 획득을 통해 서비스 품질경영과 환경 경영 시스템의 국제적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발판으로 앞으로도 고객이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앤지엔터프라이즈는 지난 20여 년 동안 축적된 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IT와 패션을 접목시킨 스마토 팩토리 운영으로 주목받고 있다.

 

가장 친환경적인 의류 방식인 3D 니팅 시스템으로 원단 폐기물이 발생하지 않으며, 데이터에 의한 고도화된 공정으로 정확도를 높여 오차 범위를 최소화했다. 

 

또한 염색공정에서 친환경적 시스템을 도입하여 폐수가 아닌 1급수 정화수가 배출될 수 있도록 하였다. 기업의 최대 목표인 ‘지속 가능성’에 맞춰 올해 윤리적 제조 인증 프로그램 ‘WRAP(Worldwide Responsible Accredited Production)’을 획득, 노동자의 권리를 보장하는 환경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아울러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기업)’ 인증, ‘벤처기업’ 인증 등에 선정되어 보다 나은 제조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TIN 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