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KG ETS, 폐기물 소각열로 에너지 공급

시흥 폐기물 스팀에너지화사업 우선협상자 선정

가 -가 +

이 기사 후원하기

TIN뉴스
기사입력 2019-07-12

▲내년 6월 완공예정인 시화MTV복합레저단지     © TIN뉴스

시화염색산업단지 내 섬유염색가공업체들에게 스팀을 공급하고 있는 KG ETS㈜(대표이사 엄기민)가 경기도 시흥시의 폐기물 소각열(스팀) 에너지화 사업 우선협상자로 선정됐다. 

 

이로써 KG ETS는 2020년 하반기 상업운전을 시작하고, 내년 6월 완공 예정인 시흥시 시화MTV ‘거북섬’에 조성 예정인 동아시아 최대 해양레저복합단지에 에너지를 공급하게 된다.

 

시흥시는 12일 ‘시흥그린센터 폐기물 스팀에너지화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KG ETS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일주일 내 KG ETS와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본 계약 체결 후 KG ETS는 시흥시와 에너지 공급 협약을 맺고 향후 10년간 폐기물 소각열을 활용한 발전 및 에너지사업을 맡는다.

 

시흥그린센터 폐기물 스팀 에너지화 사업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의 폐기물 소각시설 ‘시흥그린센터’에서 발생한 소각열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는 사업이다. 시흥시는 정부의 자원재활용·신재생에너지 확대보급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자주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해왔다.

 

KG ETS는 열 연계 사업으로 인한 예상 매출액은 전력판매와 스팀 판매액을 포함해 향후 10년간 1,000억~1,400억원에 달할 것으로 KG ETS는 전망하고 있다.

 

KG ETS는 에너지화 발전 사업을 통한 신재생에너지 전력 판매와 스팀을 판매하여 시흥시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석유대체효과와 온실가스 저감, 친환경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TIN 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