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인양행, ZDHC 가입 ‘지속가능 탄력’

핵심제품의 화학모듈 업로드 및 MRSL 관련 적합성 지원

가 -가 +

이 기사 후원하기

TIN뉴스
기사입력 2019-07-01

㈜경인양행(대표이사 김흥준·조성용)은 지난 6월 18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글로벌 화학산업 원탁회의(GCIRT·Global Chemical Industry Round Table)에서 ZDHC 재단 가입을 결정했다.

 

이는 앞서 GCIRT가 지난해 5월 ZDHC 측에 공개서한을 통해 제휴를 제안하는 등 사전 협의를 통해 GCIRT 회원사가 ZDHC에 가입하기로 결정한 데 따른 결과다.

 

ZDHC도 회원사들의 가입을 적극 환영했다.

GCIRT 대변인은 “이번 가입은 깨끗하고 투명한 공급망에 대한 요구를 해결하는 중요한 이정표이다. 선도적인 화학공급업체의 참여로 모든 섬유 및 가죽 밸류체인 이해 관계자의 사회및 환경적 위험을 완화하기 위한 ZDHC 프로그램 시행 노력이 더욱 강력해졌다”면서 “우리가 섬유 및 가죽산업에서 긴급한 지속가능성 문제를 다루는 바꿀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로써 경인양행은 ZDHC 가입을 통해 자사의 핵심제품을 ZDHC 게이트웨이 화학 모듈에 업로드하고 ZDHC 제조 제한물질목록(MRSL) 및 관련 피라미드 적합성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동 시스템은 중복 접근법을 없애기 위해 고안된 것으로 ZDHC와 직물 가치사슬의 모든 이해 관계자의 성공을 위한 근본 기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경인양행은 ZDHC의 지속적인 개선 프로그램을 지원하는데 주력하는 동시에 다양한 태스크 포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6월 20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ITMA 2019’에서 참가한 경인양행의 조성용 대표는 “ZDHC 가입을 통해 ZDHC의 모든 이해 관계자들과 긴밀하고 공개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인양행은 그동안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제품 생산을 위해 다양한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ZDHC재단 가입도 이 같은 지속가능성 전략의 일환이다.

 

한편 GCIRT 회원사로는 스위스 아크로마(Archroma), 독일 CHT Germany GmbH, 인도 Colourtex Industries Pte. Ltd., 싱가포르 DyStar Singapore Pte. Ltd., 싱가포르 Huntsman Textile Effects, 한국 경인양행(KISCO), 독일 Pulcra Chemicals Group, Rudolf GmbH, 네덜란드 Tanatex Chemicals BV 등 글로벌 염료 및 화학제조메이커이 가입되어 있다.

 

바르셀로나 ITMA서 신규 고객 유치 및 지속가능성 홍보

 

▲경인양행 김흥준 회장과 조성용 사장은 ITMA 전시회에 직원들을 격려하고  자사의 지속가능 제품에 대한 열띤 홍보를 지원했다.    © TIN뉴스

 

경인양행은 지난 6월 20일부터 26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섬유기계전시회인 ‘ITMA 2019’에 참가했다. 경인양행의 핵심 사업인 염료사업부와 색재료 사업부, 연구 인력이 대거 참가해 KISCO 및 Synozol, Papijet 브랜드를 알리고 잠재적인 고객 확보를 위한 열띤 홍보전을 펼쳤다.

 

특히 염료사업부는 대리점과 실수요업체를 포함한 80개 업체와 미팅을 가지며 Textile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하는 KISCO의 혁신적 제품과 염색 프로세스를 소개하고, ZDHC contributor로서 KISCO의 격상된 지위와 앞으로의 역할을 집중적으로 부각시켰다.

 

색재료 사업부 역시 기존 파트너들과의 영업 및 기술 미팅, 신규 파트너 및 잠재 고객들과의 미팅을 진행하며 진행을 통한 파트너십 및 영업역량 제고에 힘을 기울였다.

 

또한 김흥준 회장과 조성용 사장이 전시 부스를 찾아 바이어와 신규 고객 유치에 힘을 실어주었다.

 

[바르셀로나]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TIN 뉴스. All rights reserved.